산행여행/龍仁旅行

龍仁旅行(45): 부아산에서 죽전 아르피아타워

맑은공기n 2018. 9. 14. 18:51

인대학교 뒤 부아산(402.7m)을 지난번 오르며 용인대 캠퍼스의 깔끔하고 대한민국을 빛낸 체육인들을 배출한 학교답게 학생들의 씩씩하고 밝은 분위기와 부아산 정상에서 전망도 뛰어나 재차 등산하고 귀가하다 내친김에 죽전 아르피아타워 전망대도 올랐습니다.

 

용인대학교 생활관 뒤 탐방로에서 시작, 소나무는 볼 수 없고 커피색처럼 바짝 마른 활엽수 쌓인 등산로에서 능선으로 올라 오솔길 타고 정상에 오른 후 용인대 골프연습장으로 하산하였는데 정문서부터 출발해서 골프연습장 옆으로 오른 코스보다 약간 길지만 경사는 덜해 편했습니다.

 

부아산 거북바위(용구 龍龜):

처음 보았을 땐 그냥 거북이 비슷한 바위였는데 두 번째 올라 찬찬히 살펴보니, 거북이가 정상을 향해 기어오르는 자세입니다용인향토문화지킴이 시민모임을 이끈 고박용익 전용인문화원장이 발견하여 알려지기 시작한 부아산 거북바위는 용인을 지켜주는 영물(靈物)로 무속의 기도처이기도 하지만, 거북바위 아래는 급경사 낭떠러지이니 탐방하시는 분들은 극히 주의하셔야 합니다.

 

70년대 입사해 지상직으로 일하다 은퇴한 영국계 회사로 홍콩이 허브(Hub)인 캐세이패시픽 항공사 다닐 때, 홍콩~세부 노선을 신규 취항하며 말레이지아 세부를 처음 가보았는데 세부 취항 이유가 홍콩에서 은퇴한 부자들이 장수를 상징하는 거북이를 닮은 세부에 많이 살고 있어서였습니다. 용인 수지구·기흥구·처인구는 부아산 정상에서 칠장생 최장수(最長壽) 영물인 용구(龍龜)가 지켜주는 길지입니다.

 

청계산 망경대 조망:

처음 올랐을 때는 광주산맥에 얹힌 산들 찾는데 집중하느라 수지구 넘어 보이는 산들의 존재는 넘겼었는데, 두 번째 오르니 여유가 생기며 수지 뒤로 광교산은 물론, 대한민국 명산 청계산 망경대와 이수봉도 눈에 들어오고 귀가 중 올라본 죽전역 아르피아타워 4층 유리벽 전망대(106m)에서도 청계산이 동천동을 병풍 치듯 둘러쳐 수지구로 들어오는 찬바람을 막아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아르피아(artpia) 타워:

죽전역 1번 출구에서 육교 건너 600m 거리에 있는 아르피아 타워(수지구 죽전동 1003-237) 2012년 개장한 용인의 랜드마크이며 쉼터로 2~3층에는 주변 경관과 음료, 요리를 즐길 수 있는 스카이 레스토랑과 수지,죽전 주변 산들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4층 전망대에 북카페도 무료로 개방돼 있어 나들이 나온 가족들과 학생들이 즐겨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아르피아(Arpia)는 아트(Art)와 재생(Restoration)·낙원(Utopia)에서 앞뒤를 빌린 레스피아(Respia)가 합성된 것으로 포은아트홀, 스포츠센터, 체육공원 등과 연계되도록 설계돼 있어 다양한 인접 시설 프로그램들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용인의 산수와 문화, 역사, 그리고 시시콜콜한 오늘의 이야기를 기록하는 것은 2006년부터 용인시 수지구에 살며 이곳에서 세상을 뜨고자 하는 저의 소망이기에 걸어 다니고 글을 쓸 수 있는 한 계속 실천하겠습니다.

 

일정:

11:50 시청·용인대역

12:15 용인대정문/1.85km

12:30 테니스장옆 생활관뒤 탐방로입구/2.97km

13:19~14:00 정상/5.63km

14:12~14:21 거북바위/5.63km

14:28~14:41 전망대/6.16km

14:58 용인대 골프연습장/7.13km

15:09~15:19 용인대정문 삼거리/7.89km

l5:41 버스승차장 문화복지행정타운·용인대/9.61km

 

용인대학교 정문에서 부아산 전망:

생활관 뒤에서 탐방로 시작!

A 지게?

쓰러진 고목 뿌리:

 

 

 

 

 

 

진우아파트 방향으로 하산:

거북바위(낭떠러지 추락주의):

거북님이 수지.기흥,처인을 지켜줍니다.

전망대 입구는 시시해도  전망은 탁월!

전망바위에서 수지 동천동 넘어 광교산, 청계산 조망!

전망바위(추락주의): 빨강 화살표 동천동

진우아파트 방향 따라가면 용인대학교 골프연습장:

이 길 따르면 진우아파트, 용인대학교로도 진입!

용인대 골프연습장과 연결:

 

 

 

산행경로: 용인대정문~생활관뒤 탐방로~부아산~골프연습장~정문

용인대 정문에서 문화복지행정타운 가는 길:

버스승차장 문화복지행정타운,용인대는 용인대 정문앞이 아님.

 

 

 

아르피아타워에서 부아산 조망:

 

 

아르피아타워 창넘어로 조망하는 동천동 뒷산들:

다음지도_죽전역~아르피아타워 도보경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