龍仁旅行(81): 문필봉에서 손허산 · 낙생저수지

맑은공기n 2020. 6. 19. 10:41

광교산 정상 시루봉 중심맥이 검드레산(260.1m)으로 이어진 작은 지맥 하나가 수지고, 더샾 동천이스트포레 뒷산인 문필봉(148.4m)입니다. 용인 창의과학도서관, 청소년수련관들도 그 언덕을 의지해 건립중이니 문필봉이란 이름이 틀리지 않습니다.

문필봉에 터 잡은 동천동 이스트포레 뒤로 바라보이는 손허산(297m)은 높지 않아 위압적이지 않고 정상으로 이어지는 완만한 산세는 동원동 낙생개발지구를 품은 대지산(229.3m)과 함께 앞,뒤 겹으로 정겨운 산세를 연출합니다.

노인에게는 편안함을, 자라는 아이들에게는 좋은 심성을 키울 잔잔한 풍경화로 손색이 없습니다. 손허산 넘어 물결 고요한 낙생저수지(고기저수지) 뚝방에 아름답게 핀 여름철 야생화는 보기에 마냥 평화롭습니다.

10:12 더샾동천 이스트포레

뒷간바위_ 똥 싼 모양
손허산 정자 쉼터에서 전망
손허산 정상은 297m

정상에서 정자방향으로 약20m 다시 내려와 저수지뚝방길로:

저수지 뚝방길로 하산
낙생저수지로 하산

지적삼각보조점:

뚝방에 삼각점을 설치했네요(높이 157m)
뚝방을 내려갑니다
아련한 고향의 길 같습니다
마을버스 14(미금역) 14-1(동천역 수지구청역 죽전역)승차장